터뷸런스FD, 두 기체 혼합

요약
두 기체 혼합 샘플 파일 스터디
분류
simulation
태그
study
작성일
2021/05/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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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4D에서 두 기체를 혼합할 수 있을까?
불가능 할거라 생각했지만, 역시 같은 고민을 한 사람이 있었고, 파일까지 공유해주었다.
Thank you, tristanbrittaine. !
2+smokes.c4d
152.2KB
없어질까 보관한거니 왼쪽링크로 받으세요.
파일을 보니 Temperature 와 Density 를 사용했다. 두 이미터에 다른 채널로 방출을 시키고 있으며, 캐싱을 하고 컨테이너를 복제해야 혼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.
Density 만 사용하고 컨테이너의 Gravity Direction 을 0,-1,0 로 설정한다.
다른 하나는 Temperature 만 사용하고 Buoyancy Direction 는 0,1,0 으로 설정한다. 둘은 분명 다른 목적의 다른 옵션이지만, 다른 Direction 과 컬러지정을 위해 두 채널을 사용한 것으로 이해된다.
컨테이너의 Viewport Preview 에서 Smoke Shader 의 컬러를 지정한다.
두 시뮬레이션은 Smoke 렌더링을 해야하기때문에 캐싱한 컨테이너를 복제하고 오른쪽 처럼 Channel 과 Color 를 변경합니다.
Burn 으로 3번째 이미터를 추가하고 테스트했을때 Burn 단독으로는 확산이 일어나지 않고, Temperature 를 같이 사용해야했다. Temperature 가 같이 있다보니 3번째 이미터는 Temperature + Burn 색이 되어버렸다. 어느정도 사용은 가능하겠지만, 2개만 쓰는것이 가장 좋았다.
Density
Temperature(두곳이 보임)
Burn
왼쪽이 Temperature + Burn 되어버림.
그래도 사용은 할수 있다.